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집거미퇴치 방법 그리고 거미에게 물렸을 때

알아두면 좋은 것들

by leetivator 2020. 5. 21. 15:02

본문

집안에 거미가 나타났다. 비상이다. 어떻게 처리해야 할까?

보통 집에 바퀴벌레, 권연 벌레, 날파리 등은 어쩌다 한 번씩 있는 경우는 봤습니다. 바퀴벌레 같은 경우에는 밖에서 날라서 들어오고 권연 벌레는 쌀 근처에서 많이 발견되고 날파리는 화장실이나 개수구에서 발견됩니다.

그런데 집에 거미가 있는 경우는 드뭅니다. 거미가 들어와서 거미집까지 치고 있다면 상당히 오랜 시간 동안 거미가 집에 있었다는 이야기입니다.

그럼 어떻게 집거미를 없애야 할까요? 이번 글은 집거미퇴치 방법 및 거미에 물렸을 때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집거미를 없애야 하는 이유

 

모든 거미가 독이 있는 건 아니지만 독이 있거나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키는 거미들도 있기 때문에 거미를 없애거나 쫓아내야 합니다. 

 

집거미퇴치 방법

 

1. 진공청소기로 빨아드립니다.

거미 근처에도 가기 싫은 사람들은 집에 있는 진공청소기로 거미와 거미집을 같이 빨아드릴 수 있습니다.

진공청소기 스위치만 키면 거미가 알아서 진공청소기 안으로 들어가기 때문에 거미를 특히 무서워하시는 분들에게 강추하는 방법입니다.

진공청소기에 들어간 거미가 살아있지 않냐고요? 그렇지 않습니다. 진공청소기에 들어간 거미는 대부분 죽습니다.

 

2. 살충제 뿌리기

집에 있는 웬만한 살충제로 집거미를 퇴치할 수 있습니다.

단 해충제를 사용할 때는 인체에 무해한 살충제만 사용하세요. 간혹 가다가 인체에 유해한 살충제도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살충제를 뿌린다고 거미나 바퀴벌레 등은 죽지 않습니다. 단지 행동을 느리게 하고 힘을 빠지게 만드는 것입니다. 

힘이 빠진 거미를 휴지나 냅킨으로 잡으신 다음 변기에 흘러 보내세요. 쓰레기통에 놔두면 뭔가 찜찜한 기분이 들 수 있습니다. 

 

3. 페퍼민트 식물을 키우세요.

거미가 집에 잘 나타난다면 페퍼민트 식물을 키우세요. 거미나 벌레들을 향이 센 페퍼민트 식물을 싫어합니다.

집안에서 페퍼민트 향이 퍼진다면 거미나 벌레들이 집으로 들어오지 않을 겁니다.

페퍼민트 오일도 집 안 곳곳에 뿌려주면 거미들이 페퍼민트 냄새를 맡고 다른 곳으로 떠납니다

 

 

4. 식초를 조금 뿌리세요.

거미가 잘 나타나는 곳에 식초와 물을 섞어 뿌려주세요.

거미가 잘 나타는 곳은 구석진 곳이나 습기가 있는 곳을 좋아합니다.

거미가 잘 나타는 곳을 파악한 다음 식초를 조금씩 뿌려주시면 그곳에 거미가 나타나지 않습니다.

 

5. 거미는 감귤향을 싫어합니다.

귤을 먹고 껍질을 버리지 말고 창틀이나 거미가 들어올 만한 구멍에 문질러주세요. 그러면 거미가 감귤향을 맡고 다른 곳으로 떠나게 됩니다. 레몬껍질도 좋습니다.

 

6. 마늘 냄새를 싫어합니다.

거미는 마늘처럼 매운 냄새를 싫어하기 때문에 마늘을 갈아서 물과 섞은 다음 구석이나 습기가 찬 곳에 뿌려주세요. 그러면 그곳에 거미가 다시는 얼씬 거리지 않습니다.

 

만약 집거미에 물렸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대부분의 거미는 독이 없기 때문에 큰 문제는 발생하지 않지만 만약 알레르기 반응이 일어나거나 크게 부을 경우에는 병원에 가서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거미에 물렸을 때

 

1. 거미에게 물리면 곤충에 물릴 것처럼 빨갛게 부어오릅니다. 

그리고 거미 이빨 자국이 두 개 보일 수도 있습니다.

 

2. 아래와 같은 증상이 나타나면 병원 치료를 고려해보세요.

 

* 집거미에게 물리고 계속 간지럽고 따끔거릴 경우

* 통증이 한동안 계속 진행될 경우

* 물린 부분이 많이 부어오르고 통증이 있을 경우

 

3. 큰 문제가 없을 경우에는 아래와 같이 행동해주세요.

 

* 물린 부분을 흐르는 물에 세안제를 이용해서 잘 씻어주세요.

* 얼음팩으로 물린 부위를 진정시켜주세요.

* 조금 부었을 경우 처방전이 필요 없는 항히스타민제를 복용하세요. (꼭 약사에게 물어보세요)

 

 

이번 글은 집거미퇴치 방법 및 거미에 물렸을 때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대부분의 집거미는 위험하지 않습니다. 독이 없는 거미가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눈 앞에 거미가 보인다면 섬뜩하고 무섭긴 하겠죠? 위에 방법을 잘 살펴보시고 자신에게 맞는 방법으로 집거미퇴치를 해보세요.

거미를 죽이기 싫은 사람들은 페퍼민트, 식초, 마늘, 감귤로 거미를 집 밖으로 쫓아낼 수도 있습니다.

 

거미도 하나의 생명이니 죽이는 쪽보다 집 밖으로 쫓아내는 방법으로 집거미를 퇴치해보아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