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유심칩 인식 안됨 어떻게 해야할 까?

알아두면 좋은 것들

by leetivator 2020. 5. 24. 09:27

본문

유심칩이 인식이 안되면 정말 난감합니다. 여러분은 유심칩이 인식이 안되면 어떻게 하시나요?

바로 대리점에 가서 유심칩을 구입한 다음 새로운 유심칩을 끼시나요? 여기서 잠깐!

유심칩을 대리점에 가서 사기 전에 이 방법을 꼭 해보세요. 단순 접촉 불량이나 다른 원이으로 유심칩 인식이 안될 수도 있습니다. 그러니 이 글을 읽고 한번 같이 실행해봅시다.

이번 글을 유심칩 인식 안됨, 어떻게 해야 할 까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유심침 인식 안됨, 이렇게 해보세요.

미인증입니다. 유심이 없습니다. 이렇게 문구가 뜨면 정말 짜증이 나죠? 왜 이런 일이 나타날까요?

잘 쓰고 있는데 갑자기 이런 문가가 왜 뜨는 걸까요? 내가 뭘 잘못한 건가요? 습기나 차서 그런가요? 

원인은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으니 하나하나씩 천천해해 보아요.

 

1. 처음엔 무조건 재부팅입니다.

컴퓨터도 가끔 이상하게 잘 안 되는 날이 있잖아요? 그럴 땐 우선 처음에 하는 일은 무조건 재부팅입니다. 

아무것도 건드리지 말고 우선 재부팅을 해보세요. 한번 했는데 안되시면 두 번 세 번 해보세요. 

잠시 어떤 일시적인 접촉 불량이나 습기 때문에 유심이 인식되지 않을 때가 있으니 이럴 때 무조건 재부팅을 해보는 겁니다.

우선 아무것도 건들지 마세요. 첫 번째는 무조건 재부팅!!!

 

2. 유심칩을 빼고 한번 닦은 다음 다시 시도

2~3번 재부팅했는데도 미인증 문구가 뜨면 유심칩을 빼서 안경 닦기 헝겊으로 유심칩을 닦아주세요. 습기로 인해 유심칩이 인식 안 될 때가 있습니다. 유심칩을 한번 닦고 다시 재부팅을 한 다음 휴대폰을 켜보세요. 그러면 인식될 확률이 조금 높습니다.

 

유심칩을 빼는 유심핀이 없어요. 어떻게 해야 하죠?

유심핀이 없다면 이 때도 조금 난감합니다. 하지만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집에 있는 소품으로 간단히 뺄 수 있습니다.

 

* 바늘 

두꺼운 바늘 말고 얇은 바늘로 쿡 찔러서 빼보세요. 보통 유심칩 빼는 곳은 핸드폰 윗부분에 있는데 가끔가다 옆에 있는 모델도 있습니다. 유심칩 빼는 곳 잘 찾아서 바늘로 천천히 눌러보세요. 너무 세게 누르거나 지나치게 반복적으로 누르면 가끔 고장 날 때도 있습니다. 이러면 더 난감합니다.

 

* 압정

압정으로도 가능합니다. 바늘이 없다면 압정으로 시도해보세요.

 

* 클립

바늘도 없고 압정도 없다면 클리을 펴서 쿡 찔러보세요. 그러나 클립이 두꺼우면 실패할 수도 있습니다.

 

바늘도 없고 압정도 없고 클립도 없다면 집에서 최대한 얇은 어떤 무언가를 시도해보세요. 집에 얇은 무언가가 아무것도 없다면 다이소에 가셔서 유심핀을 구입하시는 게 나을 것 같습니다. 괜히 무리하게 시도하다가 고장이 날 수 있으니까요.

 

3. 유심칩을 닦고 했는데도 안되면 다른 기기와 바꿔서 연결해본다.

유심칩을 빼서 닦고 다시 재부팅을 했는데도 안 되는 경우는 2가지 압니다.

 

* 유심칩 불량

다른 휴대폰 기기에도 미인증이라는 문구가 뜨면 유심칩이 불량입니다. 

그러면 매우 간단합니다. 대리점에 가서 유심칩을 사서 유심칩을 교체하면 됩니다.

유심칩 가격은 7700원입니다.

 

* 단말기 불량

다른 휴대폰에는 유심칩이 인식이 되면 단말기 불량일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이럴 때 좌절... 단말기는 비쌉니다. 유심칩은 단 7700원 밖에 안 하는데 단말기는 비쌉니다.

최신 단말기는 백만 원도 넘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이때를 사전에 미리 예방하기 위해 보통 보험을 들어 놓습니다.

보험으로 단말기를 교체하거나 보상받을 땐 본인이 20~30프로 내야 합니다. 즉 100만 원이면 20~30만 원은 본인 부담입니다. 공짜가 아니니 이점 꼭 유의하세요.

그리고 단말기 교체 전에 다음 아래와 같이 해주세요.

 

1. 서비스센터에 가서 확인을 한다.

 

2. 재차 확인했는데도 안 된다고 하면 단말기를 교체한다.

 

3. 신형 단말기에 관심이 없으면 요새 정말 저렴한 단말기도 많다. (10~20만 원, 공짜도 있다)

 

 

이번 글은 유심칩 인식 안 됨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유심칩이 인식 안 된다고 무작정 단말기를 교체하지 마세요. 가끔 사설업체나 이상한 사람들한테 물어보면 단말기를 교체하라고 하는데, 우선 유심칩이 불량인지 확인해보시고 판단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유심칩은 정상은 단말기 불량으로 유심칩이 인식이 안 되면 단말기를 교체하는 것이 맞습니다.

순서를 꼭 기억하세요..

 

1. 재부팅

2. 유심칩 닦고 다시 재부팅

3. 다른 휴대폰에 유심칩 인식

4. 단물기 불량 확인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