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소주 한 병 ml 용량 및 소주 한병 몇잔?

알아두면 좋은 것들

by leetivator 2020. 5. 23. 09:23

본문

이번 글은 소주 한 병 ml 용량 및 소주 한 병에 몇 잔이 들어갈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보너스로 소주 한 병 및 한 잔에 몇 칼로리 인지도 알아볼까요?

 

Q. 소주 한 병 ml 용량은 얼마나 되나요?

A. 대부분의 소주는 한 병에 360ml 용량이 들어 있습니다. 요구르트 용량이 65 ml 정도 되니까 소주 한 병 용량이 은근히 많지요?

 

 

Q. 소주 한 잔 ml 용량은 얼마나 되나요?

A. 소주 한 잔 ml 용량은 약 50ml 정도 됩니다. 

소주 한 병이  360ml이니까 소주잔 8개가 있어야 소주 한 병을 다 채울 수 있겠네요.

보통 소주를 마실 때 소주잔에 완전 꽉 채워서 마시는 사람은 없으니 대략적으로 8잔을 마시면 소주 한 병을 마셨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러니 소주 주량이 한 병이 사람들은 8잔 이상 마시지 마세요. 6잔 정도 페이스를 맞추다가 6잔 이상부터는 입만 갖다 대는 정도만 마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술이 센 사람들이야 많이 마실 수 있지만 저처럼 소주 주량이 1병인 사람들은 1병 이상 마시면 다음 날 너무 힘들거든요.

여러분도 자기 주량보다 소주를 더 많이 마시면 다음 날 일어나서 엄청 후회를 하지 않나요?

머리도 아프고 정신 집중도 안되고 특히 출근시간에 지하철을 타는 것이 정말 지옥이 따로 없습니다.

 

이 점을 기억해주세요. 소주 주량 한 병인 사람은 6잔까지 페이슬 맞추고 그다음부터는 입만 갖다 댄다. 그리고 물을 엄청 많이 드세요. 물을 많이 마시면 화장실을 많이 갈지언정 술이 덜 취하고 다음날 은근히 괜찮습니다. 여기에다가 보너스로 술 깨는 약을 먹으면 금상첨화.

 

 

Q. 소주 한 병 칼로리는 어떻게 되나요?

A. 소주 한 병 칼로리 어마어마합니다. 단순히 액체라고 생각하시고 소주를 많이 마시면 엄청난 칼로리를 들이붓고 있는 것입니다.

 

소주 한 병 칼로리 : 약 400kcal (참고로 밥 한 공기에 300kcal가 되지 않습니다.)

여러분 400kcal를 소비하려면 대략적으로 약 1시간 정도 달려야 하고요. 아니면 근력 운동을 1시간 동안 하셔야 합니다.

걷기나 산책을 하실 경우에는 적어도 1시간 30분은 걸어야 합니다.

 

Q. 소주 한 잔 칼로리는 어떻게 되나요?

A. 넉넉잡아 50kcal라고 보시면 됩니다. 50kcal를 빼려면 적어도 20분 이상은 걸으셔야 합니다.

소주를 한두 잔을 입가심으로 마셨다면 귀가할 때 한 정류장 전에 내려서 걷는 걸 습관화시키세요. 걸으면서 칼로리도 소비하고 술도 깰 수 있어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둘 수 있습니다.

 

일주일에 3번 이상 술을 마시는 분들 그리고 2병 이상 마시는 분들 거기에다가 안주도 고 칼로리를 드시는 분들, 몸 건강을 생각해서라도 술을 좀 줄이셔야 합니다. 술을 마시면 운동할 시간도 줄어들고 술을 마시면 몸이 제 기능을 할 수 없습니다.

음주와 흡연은 만성 질환에 모든 원인입니다. 술을 줄이셔야 여러분을 위해, 가족을 위해 좀 더 보람찬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이번 글은 소주 한 병 ml 용량 및 소주 한 병 몇 잔 그리고 수주 한 병 칼로리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소주를 한 병 마시고 칼로리를 소비하려면 적어도 한 시간 정도 유산소 운동해야 하는데, 유산소 운동이 자신 없는 분들은 술을 조금 줄여보아요. 술을 줄이면 여러분도 가족도 주위 사람들도 모두 행복해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주량이 한 병이신 분들은 꼭 기억하세요. 6잔까지 페이스 맞추고 그 이후부터는 물을 많이 마시자. 그전부터 물을 많이 마시면 더 좋고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