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갤럭시 문자 읽음 초록색 파란색 완전 분석

알아두면 좋은 것들

by leetivator 2020. 5. 26. 11:50

본문

신형 갤럭시 단말기를 쓰기는 분들은 문자를 볼 때 약간 헷갈리는 것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문자 색깔이 다르다는 건데요. 문자 색깔을 별 신경 쓰지 않으면 크게 상관은 없지만 어떤 문자는 초록색이고 어떤 문자는 파란색이고 또 어떤 문자는 카카오톡처럼 1이 있는 것도 있습니다.

이번 글은 갤럭시 문자 읽음 및 초록색 그리고 파란색의 뜻을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사람들이 제일 궁금해하는 것은 바로 초록색과 파란색 의미입니다.

 

1. 갤럭시 문자 초록색

 

lg 및 아이폰 단말기, 즉 채팅+메시지 기능이 없는 문자는 모두 다 초록색으로 표시가 됩니다. 그리고 신형 갤럭시 단말기가 아니어도 초록색으로 뜹니다.

예를 들어 하나의 문자를 가져와 보겠습니다. 

 

상대방의 단말기는 LG v30입니다. 이 단말기는 채팅+메시지 기능이 없기 때문에 이렇게 문자가 초록색으로 나타납니다. 문자 색이 초록색이든 파란색이든 큰 문제는 전혀 없습니다. 단지 파란색 문자인 채팅+메시지 문자는 몇 가지 기능만 더 있을 뿐입니다.

2. 갤럭시 문자 파란색

갤럭시 문자 파란색은 채팅+메시지 기능이 있는 문자입니다.

 

갤럭시 채팅+메시지 문자 기능

* 최대 100명까지 그룹대화가 가능합니다. 카카오톡과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한글은 최대 2700자, 영문은 4000자까지 입력 가능합니다.

* 100메가 파일 전송이 가능합니다. 좋은 점은 5메가까지는 무료이고 5메가 이상일 경우에는 데이터로 사용이 됩니다.

 

그럼 어떤 단말기와 운영체제가 채팅+메시지 기능이 될까요?

* 신형 갤럭시 단말기는 다 됩니다. 

갤럭시 S는 8부터,

노트는 7부터,

그 외 A6~50, J6 등은 가능합니다.

* 안드로이드 운영체제가 9.0 이상이어야 합니다. 단말기가 신형인데 운영체제가 9.0 이상이 아니면 안 됩니다. 그럴 경우에는 업데이트를 해주세요. 

 

아래 사진은 갤럭시 문자 파란색 예시입니다.

 

 

채팅+메시지의 가장 큰 매력은 바로 읽음 표시가 되는 것입니다.

갤럭시 문자 읽음 표시는 채팅+메시지에서만 가능합니다.

만약 문자를 읽지 않으면 아래 사진처럼 문자 오른쪽에 1이 뜨게 됩니다.

 

 

 

카카오톡처럼 숫자 1을 확인할 수 있어서 상대방이 내 문자를 읽었는지 안 읽었는지 알 수 있습니다.

급한 문자 내용일 때 읽음 표시는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습니다.

 

갤럭시 문자 채팅+메시지를 확인하고 싶으신 분은 문자로 들어가서 왼쪽 상단을 보세요.

아래 사진과 같이 채팅+메시지 문구가 있다면 지금 그 기능을 사용하고 있으신 겁니다.

 

 

이번 글은 갤럭시 문자 읽음 및 초록색 그리고 파란색 뜻을 알아보았는데요.

채팅+메시지 기능이 없다고 너무 속상해하지 마세요. 솔직히 큰 의미 없습니다. 요새 사람들은 문자 메시지보다 다른 메신저를 더 많이 이용합니다. 대부분 카톡을 많이 이용하죠.

 

참고로 lg나 아이폰은 갤럭시 채팅+메시지 하고 연동이 안되므로 오해는 하지 마세요. 갤럭시 신형 단말기끼리만 호환이 되는 겁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