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성공을 위한 나만의 모닝 루틴 5가지

동기부여

by leetivator 2020. 1. 21. 10:51

본문

여러분의 모닝 루틴은 어떻게 되시나요? 여러분만의 특별한 아침 습관이 있으신가요?

저는 성공과 행복을 위해서 하루하루 열심히 살아가고 있습니다. 남부끄럽지 않게 살아가기 위해 인생을 즐기면서 살아가고 있습니다.

 

인생을 즐기면서 살아가니까 모든 것이 재미있습니다. 예전에는 느끼지 못한 것들이 요새는 새로운 재미로 다가옵니다.

제 인생을 재밌게 만드는 소소한 행복을 몇 가지 적어보겠습니다. 이 글을 읽고 있는 분들도 한번 저와 같이 적어보실까요? 

 

1. 독서

2. 산책

3. 드라마 보기

4. 글쓰기

5. 돈에 대해 알아가기

6. 커피 한잔의 여유

7. 심호흡

8. 명상

9. 생각

10. 감사함

 

조금 뻔하긴 하죠? 그런데 예전에는 못 느꼈던 감정들을 요새 서서히 느껴지니까 인생이 재미있는 것 같아요. 

과거에는 돈만 보고 앞을 바라봤고, 성공을 위해서 집착을 했었었는데 이제는 제 인생의 재미를 위해서 앞을 향해 달려가 보려고요. 

여러분들도 이런 계기가 한 번쯤 오실 거예요. 저는 금전적으로 위기가 왔을 때 이런 좋은 계기가 찾아왔었는데요.

여러분들은 어떤 계기로 세상을 바라보는 눈이 조금 달라지셨나요?

이야기가 삼천포로 조금 빠졌습니다. 

 

 

이번 글은 제가 성공을 위해 저만의 모닝 루틴에 대해서 글을 적어보겠습니다. 

 

1. 아침 6시에 일어나기

저는 하루에 6시를 두 번 보기로 결심했습니다. 

처음에는 물론 6시에 일어나는 것이 매우 힘들었어요. 제가 보통 12시 정도에 취침을 했으니까 6시간 수면은 제 건강을 조금 해치기도 했고요. 그래서 결심했습니다. 12시 취침이 아닌 10시 취침으로요

처음에 10시에 누웠을 땐 1시간 동안은 거의 멍하니 있었습니다. 잠도 안 오고 잡생각만 들었죠. 하지만 1주일, 2주일이 지나니까 조금씩 수면 습관이 변하더군요. 6시에 일어나는 것도 처음엔 조금 힘들었는데 한 달, 두 달이 지나니까 저절로 눈이 떠지는 거예요. 

그래서 이때 느꼈죠. 아 습관이 정말 중요하구나. 습관이 우리 몸과 마음을 지배하고 있구나.

 

만약 6시나 좀 더 이른 시간에 일찍 일어나서 알찬 하루를 보내고 싶은 사람들은 취침시간을 조금 당기시고 한 1~2달만 같은 시간에 계속 일어나 보세요. 나중엔 우리 몸이 알아서 생체시계를 맞출 것입니다.

 

2. 글쓰기

글쓰기가 취미가 됐습니다. 강의를 하는 입장에서 글 쓰는 정말 좋은 것 같아요.

그 이유는 제가 알고 있는 지식을 단순히 생각하는 것보다 이렇게 글을 쓰게 되면 머릿속에 훨씬 더 많이 남고 장기기억이 가능해지거든요. 

여러분들도 글을 한번 써보세요. 자신이 가지고 있는 전문적인 지식과 노하우를 다른 사람에게 알려준다는 마음으로 글을 쓰신다면 한 단계 좀 더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거예요. 

제가 이 점은 집적 느끼고 있어서 저는 꾸준히 글을 쓸 예정입니다. 그리고 보너스로 애드센스 수입도 얻을 수 있고요. 물론 여러분이 글을 쓴다고 해서 일확천금을 얻고 세상이 행복해지진 않습니다. 그런데 저처럼 소소한 행복을 느끼 수 있다는 것은 확실합니다. 

어떤 글이라도 좋아요. 자신의 에세이가 될 수도 있고, 전문적인 지식이 될 수 있고, 소설이 될 수도 있습니다.

 

처음에는 무슨 글을 써야 할지, 어떻게 써야 할지 잘 모르겠지만 글을 자주 쓰다 보면 여러분의 생각과 손이 일심동체가 되어서 글을 저절로 쓰게 될 겁니다. 심지어 손이 생각보다 더 빨라서 글 쓰는 시간도 나중엔 단축할 수 있을 거예요.

 

글쓰기에 관심이 있으신가요? 그럼 무조건 고민하지 말고 이것저것 써보세요. 아무도 보지 않는다고 생각하면서 글을 써보세요. 처음에 글을 잘 못쓰는 이유가 남이 내 글을 보고 실망하고 욕하지 않을까라는 것도 매우 큽니다.

그런데 어차피 처음에는 다른 사람들이 제 글을 보지 않아요. 나중에 100개, 200개 정도 쌓여있어야 그때부터 찾아서 읽어줍니다. 그러니까 처음부터 너무 힘을 쏟지 말고, 습관을 만들겠다는 마음으로 글을 써보세요. 

나중에는 결국 습관이 글 쓰는 여러분을 만들 것입니다.  

 

3. 빵 대신 과일 먹기

예전에는 시간이 없다는 이유로 아침에 빵을 많이 먹었습니다. 

그런데 여러분 이 사실을 아십니까? 빵에 있는 글루텐은 우리 소화기관이 거의 소화를 시키지 못한대요. 글루텐을 소화시킬 수 있는 효소가 우리 인간 몸에서 거의 없다고 합니다. 그래서 저도 제 건강을 위해 빵 대신 과일을 먹기로 결정했습니다. 

집에 바나나, 귤, 사과, 감 등을 빵 대신 샀습니다. 처음에는 목으로 잘 넘어가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이것도 습관이에요. 하루, 이틀, 일주일, 이주일이 지나니까 이제는 자연스럽게 과일 먹는 것도 쉬워졌습니다.

빵 대신 과일을 먹으니까 아래와 같은 장점이 생겼습니다.

 

ㄱ. 소화가 잘되는 느낌이고 속이 더부룩하지 않습니다.

ㄴ.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한 달에 1kg는 빠지는 것 같아요. 

ㄷ. 정신이 확실히 맑습니다. 

ㄹ. 밀가루 중독에서 조금은 벗어날 수 있습니다. 

ㅁ. 건강에 좋습니다.

 

만약 예전 저처럼 아침에 빵을 주로 드시는 분들은 이제부터라도 건강을 위해 과일을 대신 먹어보세요.

의외로 소화기관도 좋아지고 건강도 챙길 수 있습니다. 단 단점은 조금 비쌉니다.

 

4. 물 마시기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물 한 컵, 샤워하고 물 한 컵, 과일 먹기 전에 물 한 컵, 글쓰기 전에 물 한 컵 등 이렇게 물을 자주 마시니 건강이 정말 좋아졌어요. 피부도 좋아지고 생기도 생기고 다이어트에 큰 도움이 됐습니다.

물을 꼭 자주 마시세요. 비단 아침뿐만 아니라 하루에 적어도 2L 이상 꼭 마시세요. 물만 잘 마셔도 의외로 건강을 잘 지킬 수 있습니다. 이 사실은 누구나 잘 아시죠? 우리 몸은 수분이 70프로입니다. 우리 몸은 수분이 부족하면 여러 나쁜 증상이 나타납니다.

만약 물 마시는 습관이 몸에 배어있지 있다면 일주일 동안만 아침에 물 마시기용 알람을 맞춰보세요. 그러면 나중에 물을 자주 마시는 여러분의 모습을 보실 수 있을 겁니다.

 

5. 간단한 명상

명상이 몸과 마음에 좋다는 것은 이미 너무나 잘 알려진 사실입니다.

명상이라고 해서 모든 격식을 다 갖추고 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오히려 이런 격식이 명상을 하는데 방해가 될 수 있으니까요. 

아침에 일어나서 의자에 앉고 단 1,2분 만이라도 명상을 해보세요. 심호흡을 하면서 아무 생각을 하지 말고 호흡에만 집중해보세요. 그러면 몸이 가벼워지고 마음이 안정되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처음부터 오래 하지 마세요. 처음엔 1분도 괜찮습니다. 시간은 나중에 천천히 늘리셔도 됩니다. 

우리는 어떤 동물이라고요? 습관의 동물입니다. 처음에 습관만 잘 들여놔도 지속하는 건 식은 죽 먹기입니다.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요즘 마음의 안정이 필요하신 가요? 출근하기 전에 혹은 샤워를 하기 전에 명상을 한번 해보세요. 마음이 달라지는 것을 스스로 느끼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명상 마지막에 이렇게 속으로 꼭 외쳐보세요.

 

"나는 할 수 있다. 나는 소중한 사람이다. 나는 누구누구이다."

긍정적인 마인드가 여러분의 인생을 바꿀 수 있습니다.  

 

이번 글은 성공을 위한 나만의 모닝 루틴 5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여러분은 여러분만의 모닝 루틴이 뭐가 있으신지요? 만약 자신만의 모닝 루틴이 있으신 분들은 댓글로 꼭 남겨주세요. 저도 한번 따라서 해보겠습니다. 서로 이렇게 돕고 사는 거죠. 그렇지 않나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