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성공 과정은 이렇습니다.

동기부여

by leetivator 2020. 1. 14. 14:49

본문

성공은 단 한순간에 찾아오는 것이 아닙니다. 성공을 하기 위해서는 엄청난 역경과 고난을 이겨내야 합니다.

때로는 성공의 과정 자체가 고통스럽고 매우 힘들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성공하지 못하고 포기라는 마음을 쉽게 갖습니다. 하지만 조금 힘들다고 해서 성공을 포기하실 건가요? 조금만 더 열심히 달려가면 성공이 눈앞에 보일 텐데, 이제까지 힘들게 진행해왔던 모든 노력들을 수포로 돌려버리고 싶으신가요?

 

성공을 향하는 과정은 가시밭길과 같습니다. 평평한 아우토반 대신 가시가 많고 유리조각도 많은 일반 도로를 힘차게 달려가야 합니다. 

평평한 도로를 꿈꾸고 있나요? 그렇다면 변화를 두려워하고 역경과 고난이 찾아왔을 때 쉽게 포기하세요. 그러면 여러분 눈 앞엔 평평한 도로가 펼쳐질 것이고 그 평평한 도로로는 성공의 길을 달릴 수 없을 겁니다.

 

 

이번 글은 성공 과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아이디어

좋은 아이디어가 첫 시발점입니다. 

좋은 아이디어는 어떻게 얻을 수 있을까요? 좋은 아이디어를 얻으려면 독서밖에 없습니다. 

독서를 하지 않고 좋은 아이디어를 얻기란 정말 하늘에 있는 별따기와 같습니다. 사막 한가운데에서 다이아몬드를 찾는 것과 같고요.

좋은 아이디어를 얻고 싶은 신가요? 그럼 무조건 독서를 먼저 하세요. 그리고 독서를 통해 얻은 아이디어를 다른 아이디어와 병합해서 생각해보세요. 그러면 더 좋은 아이디어 번쩍 떠오를 수도 있습니다.

 

2. 계획

좋은 아이디어를 얻었다면 그 아이디어를 어떻게 실행할 것인지 계획을 짜야합니다.

계획이 없는 아이디어는 팥이 없는 붕어빵과 같습니다. 밥을 하려고 하는데 물이 없어서 밥을 못하는 상황과 비슷한 상황입니다.

우선 그 아이디어를 통해서 실현 가능한 계획을 세워보세요. 계획은 크게 잡되 실행 과정은 디테일하게 정해주세요.

예를 들어 유튜브 아이디어가 있다면 다음과 같은 계획을 세워야 합니다.

 

ㄱ. 1년 안에 구독자 1만 명 만들기

ㄴ. 6개월 안에 구독자 5천 명 만들기

ㄷ. 3개월 안에 구독자 2천 명 만들기

ㄹ. 동영상 업로드는 일주일에 3개 하기

ㅁ. 하루 독서량 1시간, 아이디어 10개 정리하기

ㅂ. 촬영 1시간에 안에 끝내기

ㅅ. 편집 1시간에 안에 끝내기

ㅇ. 콘텐츠의 질을 올리기 위해 스토리텔링 하기

ㅈ. 피드백받기

ㅊ. 패시브 인컴 파이프라인 구조 만들기 등이 있습니다.

 

이밖에도 다른 세부 계획을 세워주세요. 디테일이 많을수록 성공할 확률이 올라갑니다.

 

3. 실행하기

계획을 세웠다면 이제부터 본격적으로 실행을 해야 합니다.

실행단계는 매우 어렵습니다. 머릿속에 있는 생각들을 현실세계에 적용을 해야 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실행단계에서 의외로 많이 포기합니다.

이 글을 읽고 있으신 분들은 절대 이 실행단계에서 포기하시지 않을 거죠? 저는 그렇게 믿고 있겠습니다.

시작이 반이라는 말이 괜히 나온 것이 아닙니다. 그만큼 시작이 매우 힘들다는 이야기입니다.

시작을 했다면 이제부터 끈기 있게 꾸준히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끈기와 인내심만이 여러분의 성공을 좌지우지할 수 있습니다.

 

4. 장애물 1 등장

실행을 하면 백 프로 장애물이 등장합니다. 유튜브로 예를 들었으니 유튜브 장애물을 설명해 보겠습니다. 

 

ㄱ. 구독자 정체

ㄴ. 참신한 아이디어 고갈

ㄷ. 안티 등장

ㄹ. 끈기력 고갈

ㅁ. 포기하고 싶은 마음

 

위에 같은 장애물을 만났다면 이때 약간의 휴식이 필요합니다. 조금의 휴식기간을 갖고 마음을 재정비하고 다시 도전해보세요. 단 포기만 하지 마세요. 포기를 하는 순간 모든 것이 끝나버립니다.

 

5. 장애물 2 등장

두 번째 장애물이 나타납니다. 이번에는 첫 번째 느꼈던 장애물보다 더 크게 다가옵니다.

두 번째 역경과 고난을 극복하지 못하면 여기서 약 절반 이상 포기합니다. 역설적으로 말하면 여러분의 경쟁자가 50프로 이상이 준 것입니다. 

인식을 다르게 생각해야 합니다. 내가 열심히 하면 할수록 내 경쟁력을 더 강해지고 다른 경쟁자는 스스로 떨어져 나간다고 생각해야 합니다. 이렇게 생각하고 나니 좀 더 힘이 생기지 않나요? 포기하지 않겠다는 마음이 더 굳건해지셨다면 우선 여러분은 절반은 성공하신 겁니다.

 

6. 좌절

비록 두 번째 장애물을 잘 견뎌냈지만, 정체 시기가 와서 무기력증이 생겼다면 여기서 80프로 이상 좌절감을 느끼며 포기를 합니다.

이제 20프로의 사람만이 살아남았습니다. 여러분은 어떠신가요? 지금 무기력을 느끼면서 포기를 하는 도중인가요? 아니면 더 큰 추진력을 얻기 위해 더 노력을 하고 계신가요? 제발 후자 쪽이길 바라겠습니다.

 

7. 첫 번째 성공

첫 번째 장애물을 넘고, 두 번째 장애물을 극복하고 그리고 마지막으로 좌절을 이겨냈다면 여러분은 이제 첫 번째 성공을 거둔 셈입니다.

이제는 조금 감이 잡힙니다. 어떻게 해야 성공을 할 수 있고 어떤 마음가짐을 가져야 성공에 가까워질 수 있는지 몸으로 집적 경험을 해보았습니다. 이런 여러분의 경험과 노하우는 여러분을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게끔 만들어 줍니다. 성공의 기운을 조금 느껴봤기 때문에 여기서부터 더 강한 성장동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8. 더 강한 동기부여

두 번째 더 큰 성공을 얻기 위하여 스스로 동기부여를 찾는 단계와 시기입니다.

처음에는 외적 동기로 인해 지금까지 힘차게 달려왔다면 이제부터는 내적 동기와 외적 동기가 같이 병행하면서 더 큰 성공을 바라볼 수 있게 됩니다.

 

9. 최적화 단계

성공을 위한 과정이 최적화되는 단계입니다. 이제까지 살아남은 사람은 약 1~2프로 불과합니다. 

이 최적화 단계까지 오기까지는 누구는 10년 누구는 5년 누구는 3년이 걸릴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힘든 시기를 다 견디고 스스로 이 자리에 올라왔다면 이제부터 행운의 여신은 여러분에 편일 겁니다.

 

10. 마침내 성공

드디어 성공을 했습니다. 이제까지 힘들게 걸어왔던 모든 역경과 추억들이 주마등처럼 지나가는 시기입니다.

이제부터 성공을 유지하고 지켜내기 위해 전보다 더 힘차게 달려가야 합니다. 물론 예전보다는 좀 더 쉽게 위기상황을 대처하고 관리할 수 있는 능력이 있기 때문에 큰 문제는 발생되진 않습니다. 하지만 자만심이 지나치고 긴장감이 떨어지면 원숭이도 나무에서 떨어질 수 있듯이 여러분도 떨어질 수 있습니다.

 

한번 성공을 했다면 그 경험과 노하우를 가지고 다른 성공을 위해 또 달려가 보세요. 

한 번의 성공이 여러분의 인생 전체를 성공으로 만들어주진 않습니다. 이점을 꼭 명심하세요. 시간이 지나면 한 번의 성공은 곧 사라집니다. 눈앞에서 사라지는 연기처럼 성공도 연기처럼 사라져 버립니다.

더 큰 성공을 위해 더 노력해보세요. 자아성찰과 발전을 통해 세상에 이바지할 수 있는 성공을 집적 겪어보세요.

 

이번 글은 성공 과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은 할 수 있습니다. 포기하지 않고 끈기 있게 꾸준히 의식적 노력을 한다면 충분히 가능합니다. 

지금 이 시간에도 끝까지 노력하고 포기하지 않는 당신의 모습에 박수를 보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