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빌게이츠 및 성공한 사람들의 독서 습관은?

독서

by leetivator 2019. 12. 13. 17:00

본문

 성공한 사람들은 어떤 독서 습관을 가지고 있을까요? 그들은 어떤 방식으로 책을 읽고 어떤 책을 주고 읽을까요?

분야마다 물론 다 다르겠지만 그들이 가지고 있는 공통적인 습관은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매일매일 책을 무조건 읽는다는 것입니다.

 

독서를 하지 않고 성공을 바라는 것은 욕심입니다. 독서를 하지 않고 성공을 바라는 것은, 마치 로또에 당첨되고 싶은데 로또를 사지 않는 것과 같습니다. 성공을 꿈꾸고 바라시나요? 그렇다고 오늘부터라도 독서를 할 수 있는 습관을 만들어보세요. 하루에 한페이라도 좋습니다. 꾸준히 무언가 집중해서 읽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번 글은 빌 게이츠 및 성공한 사람들의 독서 습관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빌 게이츠

그는 매년 약 50권이 넘는 책을 읽습니다. 일주일에 1권 이상은 무조건 읽습니다.

하루의 일과가 그렇게 바쁜데도 독서는 절대 게을리하지 않습니다. 책을 못 읽을 핑계를 되지 않습니다. 

그는 모든 분야의 책을 읽습니다. 그가 그렇게 할 수 있는 이유는 이미 수많은 책을 읽었기 때문에 다른 분야의 책도 읽을 수 있습니다. 특히 과학, 비즈니스, 질병, 의학 책을 많이 읽습니다. 공학박사인 그도 다른 분야는 잘 모르기 때문에 독서를 통해서 다른 분야 지식과 지혜를 습득합니다. 

 

빌 게이츠는 일 년에 한 번씩 독서 주간을 갖습니다. 일주일 동안 그만의 공간에 들어가서 수십 권을 책을 들고 읽고 나옵니다. 그 기간 동안은 수행비서 말고는 아무도 출입할 수 없습니다. 독서 주간은 그에게 그만큼 매우 소중하고 귀중한 시간입니다.

 

여러분도 일 년에 한 번은 독서 주간을 갖는 건 어떤가요? 시간에 쫓겨 책을 읽지 못하고 있나요? 여러분이 빌 게이츠보다 바쁘게 살고 있나요? 여러분이 책을 안 읽는 이유는 하나의 핑계밖에 되지 않습니다. 진정으로 성공하고 여러 분야에 대해 잘 알고 싶다면, 가성비 최고 좋은 독서를 해보세요. 여러분의 삶이 일취월장하시는 것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2. 워런 버핏

그는 독서도 많이 하지만 특히 신문을 자주 많이 읽습니다. 아무래도 세계의 동향과 투자를 위해서 많은 신문을 읽는 거겠죠? 워런 버핏은 하루에 5개 이상의 신문을 읽고 신문을 읽는데 무려 5시간 이상 소비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논문이나 재무 문서를 매일매일 읽습니다. 현명한 투자를 위해서 그는 하루 종일 읽고 정리하고 공부하고 사색을 합니다. 

 

투자에 복리 마법이 있듯이 독서에도 복리의 마법이 있다고 합니다. 지식은 한번 쌓이면 잘 없어지지 않습니다. 지속적으로 인풋이 있다면 그 인풋은 점점 단단히 고정되면서 우리 뇌 속에 차곡차곡 쌓여있을 겁니다. 

 

여러분도 독서의 복리 마법에 빠져보시겠습니까? 물론 처음에는 힘들겠지만 습관이 돼서 저절로 책을 읽는 사람이 된다면 누구나 복리 마법에서 신나게 춤을 추고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

 

3. 마크 주커버그

마크 주커버그도 정말 바쁜 사람인데 2015년에 일주일에 적어도 한 권을 꼭 읽겠다고 선언을 했습니다.

만약 이 글을 읽으면서 일주일에 책 한 권 읽지 않으시면 반성하시고 또 반성하셔야 합니다.

마크 주커버그는 선언을 하면서 이런 이야기를 했습니다.

" 독서를 통해 다른 분야의 모든 것을 탐구하고 깊이 배울 수 있습니다. 저는 이제부터 미디어 다이어틀 하겠습니다. 그리고 책을 폭식하겠습니다"

 

여러분은 하루에 미디어를 얼마나 보시나요? 1시간? 2시간? 평균적으로 3시간을 본다고 합니다.

대부분의 많은 사람들은 소셜미디어에 빠져있습니다. 일을 하고 퇴근을 하면 소파에 안자 TV를 켭니다. 그리고 게임을 좋아하는 사람은 책상에 앉아 게임을 시작합니다. 결국 책 읽는 시간은 생기지 않습니다.

 

그렇다고 미디어가 모두 다 나쁜 것은 아닙니다. 그런데 너무 미디어에 모든 시간이 편향되어 있기 때문에 나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루에 3시간 중에 1시간은 책에 양보하는 건 어떨까요? 딱 3분의 1만, 이 시간이 길면 하루에 5분의 1만 양보하는 건 큰 욕심일까요?

 

4. 오프라 윈프리

오프라 윈프리만큼 독서를 좋아하는 사람은 드뭅니다. 그녀는 전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독서 전도사입니다.

한 유엔 수상 연설에서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 책을 통해서 모든 가능성을 보았다. 책 안에는 그 가능성의 힘이 넘치고 넘쳐난다"

 

오프라 윈프리는 세상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여성 10인 안에 꼭 듭니다. 하지만 그런 그녀도 어렸을 때는 매우 힘들고 고난한 삶을 살았습니다. 

그런데 그 힘든 삶 속에서 그녀가 희망의 빛을 볼 수 있었던 이유는 바로 독서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녀는 독서를 통해 지금 이 자리까지 오게 됐습니다. 독서를 통해 고난과 역경을 이겨내고 어두운 터널을 빠져나올 수 있었습니다. 

 

여러분도 힘들고 지키고 삶에 만족도가 떨어지시나요? 그러면 마음에 위로가 되는 책 한 권 읽어보시는 것이 어떨까요? 책에 집중하고 빠져드는 순간, 여러분의 삶은 조금씩 달라져 있을 겁니다.

 

5. 앨런 머스크

테슬라 CEO인 앨런 머스크도 독서광 중에 한 명입니다. 그는 특히 공상 과학 소설 및 과학 분야 책을 미친 듯이 읽습니다.

그가 테슬라 CEO가 되기 전에, 페이팔 공도 설립자가 되기 전에 그는 하루에 10시간 이상 책을 읽었습니다.

그리고 어렸을 때 약 9살에는 백과사전을 읽고 또 읽고 또 읽는 그런 아이였습니다.

 

그가 내놓는 기발한 상상력과 독특한 아이디는 다 책에서 나왔다고 말했습니다. 스페이스 X를 창업하기 위해 로켓을 쏴야 하는데 그가 어떻게 로켓 쏘는 방법을 알았을까요? 로켓 엔지니어도 아닌데 어떻게 알았을까요? 

그 답은 바로 독서에 있었습니다. 책을 사랑하고 읽고 깊이 연구하니 여러 방법을 알았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대부분의 지식은 책에서 얻는 다고 말합니다. 책에는 모든 지식이 있다고 입에 침이 마르도록 말을 합니다.

여러분도 이런 말을 할 수 있는 날이 다가왔으면 합니다. 책을 읽으면 나처럼 될 수 있고 나처럼 성공할 수 있다고 말할 수 있는 날이 하루빨리 다가올 수 있도록 바라겠습니다.

 

이번 글은 성공한 사람들의 독서 습관 및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독서를 해서 잃을 건 없습니다. 하지만 독서를 하지 않으면 잃을게 너무 많습니다. 인생에서 성공한 사람들이 산 증인으로 말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도 독서를 통해 여러분의 꿈과 희망을 펼쳐보길 바랄게요. 누구나 할 수 있기 때문에 공평한 게임입니다. 

독서는 사람을 차별하지 않습니다. 사람이 책을 차별할 뿐이지요.

 

하루에 한 페이지라도 꼭 읽읍시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