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얼굴 부위별 여드름 원인은?

건강이 최고다/피부

by leetivator 2021. 1. 20. 09:07

본문

얼굴에 나는 이유모를 여드름은 정말 신경이 많이 쓰입니다. 한두 개의 여드름은 어찌어찌해서 넘어갈 수 있지만 한 곳에 3~4개 이상 나기 시작하면 이런 고민을 하게 됩니다.

"피부과에 가서 치료를 받아야 하나? 가만히 놔두거나 짜게 되면 얼굴에 흉이 질 거 같은데"

 

우선 얼굴에 여드름이 생겼다면 절대 손으로 짜지 마세요. 손톱으로 여드름을 짜거나 뜯게 되면 정말 높은 확률로 홍이 지거나 다른 부작용이 생길 수 있습니다.

저는 성격이 급해서 여드름이 생기면 손으로 짜고 뜯었었는데요. 결국 손으로 뜯은 여드름은 나중에 다 흉으로 돌아오더라고요. 그래서 그 뒤로는 여드름이 생겨도 무념무상, 알아서 없어지겠지라는 마음으로 가만히 놔두고 있습니다.

 

여드름은 최대한 신경을 끄는 것이 좋습니다. 괜히 신경을 쓰게 되면 짜고 싶고 없애고 싶기 때문에 그냥 잊어버리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면 시간이 알아서 해결해줍니다. 정말 여드름이 심하게 날 때에만 피부과에 가서 검사를 받고 치료를 받으면 됩니다.

 

그리고 얼굴에 한곳에 집중적으로 여드름이 난다면 신체 어느 기관이 안 좋아서 여드름이 생길 수 있으므로 얼굴 부위별 여드름 원인을 잘 살펴보세요. 부위별 원인을 잘 살펴보면 좀 더 쉽게 여드름을 치료할 수 있습니다.

 

이번 글은 얼굴 부위별 여드름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얼굴 위에서 부터 원인을 파악해보겠습니다.

 

1. 이마

이마에 여드름이 많이 난다면 장 건강이 안 좋다는 이야기입니다.

소화가 잘 안되고 속이 항상 안 좋으면 이마에 여드름이 많이 난다면 장 건강에 대해서 신경을 써주세요.

장 건강을 잘 지키기 위해서는 다음 아래 3가지를 유의해야 합니다.

 

* 밀가루 음식 피하기

* 규칙적인 식사 습관 만들기

* 맵고 짜고 단 음식 피하기

 

이 3가지만 잘 지켜주셔도 우리의 장을 건강히 잘 지킬 수 있으니 꼭 유의해주세요

 

2. 미간

미간 쪽에 여드름이 많이 난다면 간이 안 좋다는 이야기입니다.

술을 자주 마시고, 기름진 음식을 많이 먹는 사람들은 미간 여드름을 조심해주세요.

스트레스를 많이 받거나 피로가 잘 풀리지 않아도 미간에 여드름이 많이 생길 수 있습니다.

 

3. 관자놀이

관자놀이나 눈썹 끝쪽에 여드름이 많이 나다면 카페인을 줄여야 합니다.

저 같은 경우에도 관자놀이나 눈썹 끝쪽에 여드름이 많이 나는데 아무래도 커피를 하루에 3잔 이상 마셔서 그런 것 같습니다. 

관자놀이 여드름? 커피만 피해 주세요. 그러면 정말 감쪽같이 여드름이 사라집니다.

 

4. 눈 아래쪽

눈 아래쪽에 여드름이 자주 난다면 호흡계 신체 기관이 안 좋다는 이야기입니다.

특히 폐와 관련해서 안 좋을 수도 있으니 운동과 식이조절로 폐를 건강하게 만들어 줘야 합니다.

그리고 다음 아래와 같은 점을 인지해주시면 좋습니다.

 

* 산성 음식 피하기

* 유제품 음식 줄이기

* 녹색채소 많이 먹기

 

5. 코

코에 여드름이 많이 난다면 심장이 안 좋을 수 있습니다.

만약 평소에 가슴에 통증이 있으면서 코에 여드름이 집중적으로 많이 난다면 꼭 병원에 가서 검사를 한번 받아보세요.

심혈계 질환은 우리의 목숨을 한순간에 앗아갈 수 있기 때문에 항상 조심해야 합니다.

협심증이나 심근경색은 한순간에 갑자기 다가오는 심장질환이 아니기 때문에 우리 스스로의 주의가 필요합니다.

 

가슴 통증 및 호흡곤란이 있으면서 코에 여드름이 많이 난다면 꼭 심장질환을 의심해 보세요.

심장은 우리 신체 기관 중에 가장 중요한 기관이기 때문에 365일 언제나 좋은 컨디션을 유지시켜줘야 합니다.

 

6. 볼

볼에 여드름이 많이 난다면 호르몬 분비에 문제가 생겼을 겁니다.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서 교감, 부교감 신경계가 문제가 생기면 볼에 여드름이 많이 생길 수 있으므로 이럴 때에는 스트레스 관리가 필수입니다.

 

스트레스를 아예 안 받을 순 없으니 나만의 스트레스 관리법을 찾아보세요. 스트레스는 쌓아두는 것보다 그 즉시 바로 해소하는 게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7. 턱

턱 아래에 여드름이 자주 난다면 대장이 안 좋다는 신호입니다. 그리고 여성 같은 경우에는 자궁 쪽이 안 좋을 수 있습니다.

생리 기간에 생리통을 많이 겪으면서 턱에 여드름이 많이 난다면 자궁질환 검사를 한번 받아보세요.

산부인과에 가면 1년에 한 번은 무료로 검사를 받을 수 있으니 큰 부담 없이 검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번 글은 얼굴 부위별 여드름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얼굴 전반부에 여드름이 나는 건 피부 트러블이나 호르몬 과다 분비로 생길 수 있습니다. 그런데 한곳에 집중적으로 여드름이 난다면 어떤 특별한 원인이 있을 수 있으므로 얼굴 부위별 여드름 원인을 잘 살펴보세요. 저는 관자놀이에 여드름이 나면 그 즉시 카페인 섭취를 줄여서 최대한 흉이 안 지게 노력하고 있습니다.

 

아무 이유 없이 한곳에 집중적으로 나는 여드름은 없습니다. 미리 사전에 인지하고 예방을 할 수 있다면 되도록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얼굴에 여드름이 많이 나면 신경도 많이 쓰이고 자신감도 하락하기 때문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