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콜린성 두드러기 없애는 방법

건강이 최고다/피부

by leetivator 2020. 12. 3. 08:33

본문

저는 콜린성 두드러기를 거의 20년째 겪고 있습니다. 그래서 콜린성 두드러기 하고는 거의 친구와 다름이 없죠.

처음에는 정말 힘들고 싫었습니다. 그런데 이제는 그냥 당연하게 받아들이고 이 두드러기와 어떻게 친하게 지낼까라고 생각을 하면서 하루하루 잘 이겨내고 있습니다.

 

제가 쓰는 이 글은 저의 주관적인 생각입니다. 과학적으로 증명되지 않는 방법이므로 완전히 콜린성 두드러기를 없앨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하니까 많이 좋아졌습니다. 좋아졌을 때는 몇 년 동안 사라지기도 했습니다.

 

제가 제 생활패턴과 습관을 보니까 콜린성 두드러기 하고 밀접한 관계가 있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면역력이 약해지고 생활습관이 엉망이 되면 이 두드러기는 어김없이 저에게 인사를 하면서 다가왔습니다.

 

콜린성 두드러기를 없애기 위해서는 우선 첫 번째로 생활습관을 개선해야 합니다. 생활습관을 바꾸고 면역력에 조금만 신경을 쓰면 이 두드러기는 자연스럽게 없어졌습니다. 그런데 생활습관이 엉망이 되고 면역력이 무너지면 다시 저에게 금세 다가왔습니다.

 

그럼 콜린성 두드러기를 없애기 위해서 어떻게 생활습관을 개조해야 할까요?

 

콜린성 두드러기 없애는 방법

 

1. 물을 많이 마신다.

물을 많이 마셔야 합니다. 물을 많이 마셔야 피부 장벽 면역력이 좋아집니다.

콜린성 두드러기가 생기는 원인은 아직 명확하게 밝혀지지는 않았지만 피부 장벽 면역력이 약해지면 두드러기가 나타납니다. 그래서 우리는 피부 장벽 면역력을 향상하기 위해 물을 많이 마셔야 합니다.

 

하루에 보통 마셔야 하는 물의 양은 약 1,5~2L 정도 됩니다. 하지만 콜린성 두드러기 환자분들은 적어도 3L 이상은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물을 많이 마시면 소변을 많이 하기 때문에 조금 불편하실 순 있지만 저는 확실히 느꼈습니다.

물을 많이 마시면 콜린성 두드러기가 확실히 나아진 다는 것을요. 그러니 두드러기가 심하시고 매일 힘겨운 나날을 보내고 계신다면 오늘부터라도 물을 많이 마셔보는 건 어떨까요?

 

저는 물을 많이 마셔서 두드러기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었습니다.

 

2. 운동하기

콜린성 두드러기가 주로 언제 잘 생기는지 아시죠?

몸의 온도가 갑자기 올라가거나, 당황스러운 일이 발생하거나, 더운 곳에 있으면 콜린성 두드러기가 잘 나타납니다.

특히 몸의 온도가 갑자기 올라갈 때 콜린성 두드러기가 잘 발생합니다.

그런데 운동을 하라고요? 운동을 하면 몸의 온도가 올라가서 두드러기가 더 생기는 운동을 해야 한다고요?

 

네. 운동을 해야 합니다. 물론 운동을 시작하면 몸의 온도가 올라가서 두드러기가 생깁니다. 그런데 이 것을 꼭 아셔야 합니다. 운동을 해야 면역력이 좋아지고 피부가 건강해집니다.

콜린성 두드러기가 생기는 원인은 결국 면역력이 약해지고 피부가 약해져서 생기기 때문에 우리는 운동을 통해 이 두 가지를 한꺼번에 향상을 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평생 동안 콜린성 두드러기에 시달릴 수 있습니다.

 

처음 운동을 시작하면 두드러기가 올라와서 힘드실 수 있습니다. 그런데 한 10~20분만 잘 참아내면 두드러기는 저절로 가라앉게 되고 하루 동안 두드러기로부터 해방될 수 있습니다.

 

운동을 할 때에는 아침에 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침에 운동을 하면 콜린성 두드러기의 면역이 생겨 점심이나 저녁에도 두드러기가 잘 나타나지 않습니다.

이 실험은 제가 몇 년 동안 해왔는데, 가장 효과가 좋은 방법 중에 하나였습니다. 아침에 운동을 하고 약 10~20분만 잘 참아내면 하루 동안 콜린성 두드러기는 거의 나타나지 않습니다.

아마도 피부에 면역이 생겨 두드러기가 안 생기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운동을 하게 되면 면역력이 향상되고 몸도 건강해져서 다른 질병 및 질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콜린성 두드러기로 고생을 하고 있다면 꼭 운동을 해보세요. 하루에 30분도 좋습니다. 30분 운동으로 콜린성 두드러기도 없애고 체력도 길러보세요. 그러면 나중에 증상이 자연스럽게 완화가 됩니다. 

 

3. 식습관 바꾸기

여러분, 우리 몸에 면역세포가 가장 많은 곳은 어디일까요? 그곳은 바로 장입니다.

장에 있는 면역세포는 우리 몸에 약 60~70프로가 있습니다. 그래서 장이 건강하지 않으면 면역세포가 줄게 되고 면역세포가 줄게 되면 면역력이 낮아질 수밖에 없습니다.

 

그럼 어떤 식습관을 가져야 콜린성 두드러기를 없앨 수 있을까요?

제가 하고 있는 방법은 다음 아래와 같습니다.

 

* 맵고 자극적인 음식을 피합니다.

맵고 자극적인 음식은 콜린성 두드러기가 좋아하는 음식입니다. 특히 매운 음식을 먹으면 두드러기는 바로 나타나기 때문에 되도록 맵고 빨간 음식은 잘 안 먹는 것이 좋습니다.

 

* 야채, 채소

야채, 채소를 많이 먹어야 장이 건강해집니다. 

하루에 한 끼는 꼭 야채, 채소 위주로 식사를 해보세요. 저녁에 이렇게 먹으면 속도 편하고 잠도 잘 오고 위와 장이 편해서 장이 건강해집니다. 

 

* 인스턴트, 패스트푸드 피하기

인스턴트와 패스트푸드 음식을 안 먹기란 매우 힘든 일입니다. 하지만 의식적 노력을 하면 조금은 피할 수 있고 안 먹을 수 있습니다.

100프로 가공된 식품, 인스턴트식품은 우리의 위와 장을 힘들게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유와 상황이 된다면 집에서 직접 신선한 재료로 통해 음식을 해 먹는 게 좋습니다. 

그러나 이 부분은 매우 어려운 조건이기 때문에 저도 잘 못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항상 반성을 하고 있습니다. 

 

식습관을 바꾸는 것과 안 바꾸는 것은 천지차이입니다. 제가 몇 개월 동안 직접 실험을 해봤는데, 확실히 식습관을 좋게 만들면 두드러기 증상이 거의 없어졌고 식습관을 나쁘게 하면 어김없이 두드러기는 나타났습니다.

 

콜린성 두드러기를 없애고 싶으신가요? 그렇다면 우선 식습관을 개조를 해야 합니다. 그 이유는 우리 몸은 우리가 먹는 것으로부터 생성되고 태어나기 때문입니다.

 

이번 글은 콜린성 두드러기 없애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이 방법은 저의 방법입니다. 그래서 다른 사람들에게 효과가 없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 3가지 방법은 두드러기뿐만 아니라 다른 질병 및 질환을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이므로 꼭 한번 실천해보세요. 그러면 여러분의 몸과 마음이 달라지고 건강해지는 걸 느낄 수 있습니다.

 

저는 약도 먹어보고 이 방법, 저 방법을 다 해봤는데 이 3가지 방법이 제일 좋은 것 같더라고요. 그러니 여러분도 한번 실천해보세요. 물론 하루 이틀 만에 없어지는 건 아니지만 수개월이 지나면 두드러기 증상이 자연스럽게 없어지는 것을 직접 경험해보실 수 있을 겁니다. 

 

너무 힘들어하지 마시고 견디고 이겨내세요. 지레 겁먹고 두드러기한테 지게 되면 속상하잖아요?

그래서 저는 두려워하지 않고 이겨내기로 마음을 먹었습니다. 

 

여러분들도 충분히 이겨낼 수 있습니다. 제가 했다는 이야기는 여러분도 할 수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