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체리 혈관종 피부암일까? 치료 방법

건강이 최고다/피부

by leetivator 2020. 8. 12. 10:56

본문

체리 혈관종은 피부에 빨갛게 튀어나온 점을 말합니다. 아마도 여러분 몸을 자세히 살펴보시면 팔이나 목 그리고 가슴 쪽에 체리 혈관종이 하나둘씩 보일 겁니다.

체리 혈관종은 우리 몸 신체에 발생하는 종양인데요. 이 종양은 악성 종양이 아니기 때문에 우리 몸에 어떤 문제를 발생시키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체리 혈관종의 크기가 점점 커지면서 외관상 불편함을 초래하거나 출혈이 발생하게 되면 꼭 병원에 가서 검사를 받아봐야 합니다. 그 이유는 이 체리 혈관종이 악성 종양으로 변해 피부암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번 글은 체리 혈관종 치료 방법 및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체리 혈관종이 생기는 원인은 무엇일까요?

체리 혈관종이 생기는 원인은 대부분 피부 노화 때문에 점점 생겨납니다. 하지만 다른 위험 요소도 있을 수 있으니  원인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봐야 합니다.

 

1. 피부 노화

피부가 노화되면서 체리 혈관종이 생길 수 있습니다. 피부 노화로 어떤 피부 질환이 생기는 건 어쩔 수 없는 현상입니다. 체리 혈관종은 나이가 들면서 많이 생기는 증상이므로 너무 크게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나이가 60세 이상이면 체리 혈관종이 종종 나타날 테니 너무 걱정은 하지 마시고 만약 이 체리 혈관종의 크기가 점점 커지면서 변화를 일으키면 그때 꼭 병원에 가서 검사를 받아보세요.

 

2. 유전적인 요인

가족력이 체리 혈관종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 자세한 원인은 밝혀지지 않았기 때문에 유전적으로 체리 혈관종이 발생한다고 정의를 내릴 순 없습니다.

 

3. 특정 물질 노출

어떤 특정 물질에 노출이 되면 체리 혈관종이 생길 수 있습니다.

만약 특정 직업에 종사를 하고 있으시다면 체리 혈관종뿐만 아니라 다른 피부 질환 예방에도 신경을 쓰셔야 합니다.

예를 들어 특히 피부 습진성 질환에 조심을 해야 합니다. 작업을 하실 땐 보호 장비를 안전하게 착용하시고 작업을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체리 혈관종은 주로 어디에 나타나나요?

체리 혈관종은 전신 어디에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주로 팔이나 가슴 쪽에 나타났는데요.

체리 혈관종은 주로 팔, 목, 가슴, 몸통에 잘 나타납니다.

 

크기 : 크기는 매우 작습니다. 점보다는 조금 클 수 있지만 대부분 점만 하게 나타납니다.

색깔 : 빨갛게 나타납니다.

촉감 : 점은 피부 위에 튀어나오지 않았지만 체리 혈관종은 밖으로 조금 튀어나와있습니다. 그래서 피부를 만져보면 조금 튀어나온 것은 느낄 수 있습니다.

 

그럼 체리 혈관종은 어떻게 치료하나요?

웬만한 체리 혈관종은 우리 몸에 문제를 일으키지 않습니다. 

하지만 다시 말씀드리지만 얼굴이나 눈에 잘 보이는 곳에 체리 혈관종이 났다면 레이저 치료로 없애주는 것이 좋고 크기가 커지면서 출혈 및 통증을 일으키면 피부암일 확률도 있으니 이 때는 반드시 병원에 가서 검사를 받아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체리 혈관종 치료 방법

 

1. 레이저 치료

외관상 보기 불편한 곳에 체리 혈관종이 있으면 레이저 치료로 체리 혈관종을 치료할 수 있습니다.

주로 피부를 태우면서 체리 혈관종을 없앨 수 있는데, 레이저 치료를 예후도 좋아 피부과 전문의들이 자주 사용하는 치료 방법입니다.

 

레이저 치료는 보통 3회에서 5회 정도 진행을 하고 예후는 좋은 편입니다. 레이저 치료를 받으면 대부분 체리 혈관종은 없어집니다. 

그리고 레이저 치료를 받으면 치료를 받는 곳에 딱지가 지게 되는데 이 딱지는 보통 1~2주 후면 없어지게 됩니다. 그러니 딱지가 졌다고 억지로 그 딱지를 떼지 마세요. 그 딱지가 세균 및 염증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고 있는 것입니다.

 

2. 제거 수술

체리 혈관종이 단순한 빨간 점이 아닌 크기가 커져서 피부암을 일으키고 있다면 전문의와 상담을 한 후 제거 수술을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만약 체리 혈관종이 아래와 같은 상황을 유발한다면 꼭 피부과에 가서 검사를 받아보세요. 가벼운 체리 혈관종이 아닌 악성 종양일 수도 있습니다.

 

*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점점 커지는 빨간 점 

* 빨간 점을 눌렀을 때 느껴지는 통증

* 피부 위로 볼록 튀어나오는 빨간 점

 

이 3가지 증상이 보인다면 당장 병원에 가서 조직검사를 받아보셔야 합니다. 

피부암일 경우 조기에 발견하고 조기에 치료하는 것이 제일 현명하고 좋은 방법입니다.

 

이번 글은 체리 혈관종 과연 피부암일까와 치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일반적인 체리 혈관종은 레이저로 치료가 가능합니다. 몸에 한두 개 나있는 건 치료를 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하지만 눈에 잘 보이는 얼굴이나 목 쪽에 체리 혈관종이 있다면 레이저 치료를 고려해보세요. 

레이저 치료를 받고 2주가 지나면 체리 혈관종이 감쪽같이 사라지는 걸 보실 수 있습니다.

 

빨간 점이 크기가 점점 커지고 변화를 일으킨다면 어떻게 해야 한다고요? 네 무조건 피부과에 가서 검사를 받아봐야 합니다. 혹시나 이 빨간 점이 악성 종양일 수도 있으니까요.

여러분의 피부는 여러분이 스스로 지켜야 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