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배꼽 때 제거 방법 2가지

건강이 최고다/피부

by leetivator 2020. 5. 29. 09:22

본문

여름이 다가오면 항상 신경 쓰이는 곳이 있습니다. 그곳은 바로 배꼽 때와 팔꿈치 때인데요.

날씨가 더워지고 옷이 짧아질수록 배꼽과 팔꿈치는 자주 보이기 때문에 겨울 내에 신경 쓰지 않았던 이 두 곳은 이제부터라도 신경을 써야 합니다. 만약 신경을 쓰지 않아서 첫 만남에 이미지를 하락시키면 괜히 억울하지 않으신가요?

물론 수영장이든 휴가지에서 배꼽을 자세히 보는 사람은 없겠지만 팔꿈치를 봤는데 검프름슨한 기운이 느껴 지시 나면 아무래도 깔끔하지 못하는 사람으로 인식될 것 같습니다.

이번 글은 그래서 배꼽 때와 배꼽 때 제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배꼽 때가 생기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다들 배꼽이 왜 생겼는지는 잘 아실 테니까 이 부분에 대해서는 패스를 하겠습니다. 

배꼽 때가 잘 생기는 이유는 바로 배꼽이 다른 피부에 비해 움푹 들어가 있기 때문입니다. 한번 웅덩이를 떠올려보세요.

웅덩이의 물이 더 잘 썩고 냄새가 나는 이유는 물이 고여 있고 잘 흐르지 않기 때문입니다.

배꼽도 마찬가지입니다. 배꼽은 다른 피부에 비해 움푹 들어가 있습니다. 그래서 귓구멍에도 귀지가 있듯이 배꼽에도 자연스럽게 각질이 모여 때를 만들게 됩니다. 

그러니 배꼽에 때가 있다고 너무 이상한 시선으로 쳐다보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자연의 섭리대로 자연스럽게 각질이 모인 곳입니다.

 

그럼 배꼽 때 제거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배꼽 때를 제거할 땐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함부로 배꼽 때를 제거하다간 배꼽에 상처가 생길 수 있습니다.

 

1. 샤워를 하고 면봉으로 긁어낸다.

 샤워를 하면 피부가 물에 부풀어져 피부조직이 조금 느슨해집니다. 그러면 이때 피부는 말랑말랑해지고 각질도 잘 벗겨지죠. 우리는 이때를 노려야 합니다. 물에 의해 각질이 잘 벗겨질 때를 노려야 합니다.

방법은 정말 쉽습니다. 샤워를 하고 바로 면봉을 준비한 다음에 면봉에 따뜻한 물을 살짝 묻히고 배꼽 때를 제거하시면 됩니다. 

단 주의사항은 일주일에 한 번 정도가 적당하고 매일 하지 마세요. 매일 면봉으로 배꼽 때를 제거하시게 되면 배꼽에 상처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비단 배꼽뿐만 아니라 다른 피부도 매일 자극을 주면 피부 조직에 상처가 생기고 염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배꼽은 다른 피부 조직보다 더 연약한 조직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면봉으로 살살 제거해주세요. 살살 긁어서 제거되지 않는 때는 세게 한다고 해서 제거되지 않습니다. 다음에 시간을 갖고 여유롭게 다시 진행하시면 됩니다.

 

2. 시중에 파는 약품을 이용한다.

시중에 배꼽 때를 제거하는 약품이 있습니다. 그 약품을 발라서 면봉으로 위와 같이 살살 제거하면 됩니다.

샤워를 하고도 배꼽 때가 잘 제거되지 않는다면 약품을 이용해서 제거를 해보세요. 단 약품의 부작용은 꼭 읽어보시고 유의사항을 잘 따르시길 권하겠습니다.

과도한 약품 사용은 피부 조직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으니 이 점 꼭 주의해주

배꼽 때 제거할 때 무엇을 조심해야 할까요?

 

 

1. 제거를 하는 도중 따끔한 느낌이 들면 당장 멈춰주세요.

그리고 살펴봤는데 배꼽이 까진 느낌이 들면 깨끗이 씻은 후 피부 재생연고를 발라줘야 합니다. 그 이유는 배꼽 피부는 매우 약하기 때문에 피부가 금방 다칠 수 있기 때문입니다.

 

2. 절대 손톱으로 긁지 마세요.

손톱으로 배꼽을 긁으면 상처 날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그리고 손톱에는 수만 가지의 세균들이 있기 때문에 손톱으로 배꼽 때를 절대 제거하지 마세요. 만약 정 손톱으로 제거를 하고 싶다면 새끼손가락 손톱으로 살살 제거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물론 저는 새끼손가락 손톱으로도 반대입니다. 

여하튼 손톱으로는 절대 배꼽 때 제거하지 마세요.

 

3. 미신 따위는 믿지 맙시다.

예전에 이런 미신이 있었습니다. 배꼽 때를 제거하면 배가 아파온다. 그러니 배꼽 때를 제거하면 안 된다.

미신은 미신일 뿐 우리 삶의 큰 영향을 끼치지 않습니다. 물론 미신을 과도하게 믿으면 우리의 뇌가 그쪽 방향으로 신경이 쏠려 있기 때문에 미신이 마치 눈앞에 생겨난 것처럼 느낄 수 있는데요. 과학적으로 전혀 증명이 되지 않는 이야기니까 미신은 크게 신경 쓰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단 과도하게 손톱으로 배꼽 때를 제거하면 배가 아프겠죠? 좀 더 자세히 말하면 배꼽 피부가 까져서 쓰라리겠죠?

배꼽 때를 제거할 땐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피부와 때를 물이나 약품으로 불린 다음에 제거를 하는 것이 제일 현명한 방법입니다.

 

 

이번 글은 배꼽 때 제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배꼽 때는 우리 몸에 문제를 일으키지 않습니다. 단지 미용상 이미지가 안 좋게 보이기 때문에 신경을 쓰는 건데요.

일주일에 한 번, 만약 귀찮으시면 2주에 한번 정도 배꼽 때를 제거해주세요. 그렇게만 해도 충분히 배꼽 때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단, 절대 절대 손톱으로 긁는 건 반대합니다. 손톱으로 긁으면 정말 배꼽체 상처 납니다. 이것은 제 경험담입니다. 그러니 저 같은 시행착오를 겪지 마시길 바라며 이번 글은 이렇게 마치겠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