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옷 곰팡이 제거 확실한 방법

알아두면 좋은 것들

by leetivator 2020. 10. 9. 15:43

본문

여름철에 옷을 잘못 보관하면 옷에 곰팡이가 필 수 있습니다.

습도가 많거나 땀을 흘리고 세탁을 미루게 되면 옷에 곰팡이가 쉽게 피는 걸 발견하실 수 있을 건데요.

그럼 옷에 핀 곰팡이는 어떻게 제거를 해야 할까요? 어떤 특별한 방법이 있는 걸까요?

 

네. 방법이 있습니다. 굳이 세탁소에 옷을 맡기지 않아도 과탄산소다와 베이킹소다만 있으면 충분히 곰팡이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이번 글은 옷 곰팡이 제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흰옷과 검은 옷에 따라 방법이 달라지므로 두 가지 모두 알려드리겠습니다.

 

1. 흰옷일 경우

흰옷일 경우 과탄산소다만 있으면 옷에 핀 곰팡이를 충분히 제거할 수 있습니다. 

 

준비물 : 뜨거운 물 (약 70도 이상), 세숫대야, 과탄산소다 50~100g, 필요에 따라 락스 (곰팡이가 심한 경우)

 

흰옷 곰팡이 제거 방법

 

1. 세숫대야에 70도 이상 온수를 따릅니다.

 

2. 온수에 과탄산소다를 넣습니다. 

옷이 하나일 경우 50g, 두 개일 경우 70g, 세 개일 경우 100g 정도 넣습니다.

 

3. 흰옷을 넣습니다. 그리고 약 10분 정도 담습니다.

10분 정도 지나면 곰팡이가 거의 제거가 됩니다.

 

정말 쉽죠? 하지만 곰팡이가 심하게 폈을 경우에는 락스의 도움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단, 락스를 사용할 때에는 정말 조심하셔야 합니다. 흰옷이 아닐 경우에는 옷 색깔이 변질될 수도 있고 한번 변질된 색은 절대 되돌릴 수 없습니다.

 

* 락스를 이용할 땐 액체 락스보다는 치약 같은 튜브형 락스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야 옷에 튀지도 않고 곰팡이 핀 부분에 꼼꼼히 바를 수 있습니다.

 

이렇게 락스까지 이용했다면 흰 옷에 핀 곰팡이를 완벽하게 제거했을 겁니다.

옷 곰팡이 제거는 의외로 쉽게 할 수 있으니 너무 걱정 마시고 한번 시도해보세요. 

 

2. 검은 옷일 경우

검은 옷일 경우에는 과탄산소다가 아닌 베이킹소다와 중성세제가 필요합니다.

 

준비물 : 70도 이상 되는 온수, 베이킹소다 (옷 크기와 부피에 따라 양이 달라집니다), 중성세제 10cc, 세숫대야

 

검은 옷 곰팡이 제거 방법

흰옷과 방법은 거의 비슷합니다.

 

1. 세숫대야에 온수를 붓고 베이킹소다와 중성세제를 따릅니다.

베이킹소다는 티일 경우에는 50g, 부피가 큰 옷일 경우에는 200g 정도 넣습니다. 

중성세제는 10cc 정도 넣습니다. 

 

2. 검은색 옷을 넣습니다.

시간은 약 10분 정도면 충분합니다.

너무 오래 담가놔도 좋지 않으니 시간을 적당히 맞춰서 옷을 빼는 것이 좋습니다.

 

3. 옷 부피가 크면 세탁기를 이용해서 헹굼과 탈수를 합니다.

 

 

이렇게 베이킹소다와 중성세제를 이용하면 10분 만에 옷에 핀 곰팡이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정말로 쉽죠? 이 글을 읽고 천천히 따라 하시면 누구나 쉽게 옷 곰팡이 제거를 하실 수 있습니다. 

 

이번 글은 옷 곰팡이 제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옷에 곰팡이가 폈다고 버리지 마시고 단 10분만 투자해서 옷에 핀 곰팡이를 제거해보세요.

곰팡이가 없어지면 은근 쾌감도 생기고 기분도 좋아집니다. 꼭 돈을 아낀 느낌이 들어서 그런가 봅니다.

 

단, 비싼 재질의 옷이나 특별한 옷을 경우에는 위와 같은 방법으로 하지 마시고 세탁소에 가서 전문적으로 맡기시길 바랍니다. 우리가 전문가가 아니기 때문에 잘못했다간 소중한 옷을 망칠 수도 있으니까요.

 

집에 과탄산소다, 베이킹소다는 미리 구비해 놓으면 비상사태에 요긴하게 쓸 수 있습니다. 

인터넷으로 미리 주문하거나 마트에서 미리 사놓으면 특별한 세탁을 할 때 매우 도움이 됩니다.

특히 빨래 쉰 냄새를 없애고 싶을 때 정말 효과가 좋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